여가생활/리뷰2010. 5. 12. 14:25

내비게이션 고르기

자전거 여행을 시작하면서 종이 지도를 가지고 다니고, 경로를 다 외웠다고 생각했는데도 갈림길에서 고민을 할때가 자주 있었고, 현재위치가 어디쯤인지도 자주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몇가지 조건을 붙여서 내비게이션을 알아보기로 했다.
조건은 아래와 같다.




하지만 우습게도 배터리가 달려있어서 휴대가 가능한 내비게이션은 거의 없었다 -_-
어쨌든 이렇게해서 선택된 내비게이션은 모두 4개.


자전거용으로 가장 좋은 지도는 경유지 추가가 거의 무제한인 아틀란위즈맵이다.
하지만 파인드라이브에서 나오는 휴대용 내비중에는 아틀란위즈맵을 쓸 수 있는 기기가 없었다. 딱 하나 있는 cuvi는 구버전의 맵만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다 미오 S300이 나와서 네이버의 내비까페에서 리뷰이벤트를 했는데, 그 중에 아이나비UZ와 S300을 동시에 사용하는 동영상이 있었다. 그 동영상에는 햇빛쨍쨍한 낮이 였는데 UZ은 화면이 잘 보였는데, S300은 잘 안보였다. 그래서 S300도 패스....

NV mini는 순전히 지니맵이라서 패스했다. 

결국 남은건 아이나비 UZ. 
다행히도 휴대폰을 충전할때 사용하는 24핀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했다. 어차피 자전거 여행을 갈때는 휴대폰 충전기도 가지고 가니 짐하나 덜은 셈이였다.


겉모습



전원버튼과 이어폰 구멍



메뉴/소리키우기, 화면잠금/소리낮추기 버튼과 SD카드 구멍, DC 5V짜리 외부전원 구멍(외부전원은 별도 판매인듯 싶다)


내비의 아래쪽.
리셋버튼과 휴대폰 충전기구멍이 있다.


요렇게 생겼는데


휴대폰 연결하듯이 연결하면 끝
(겨우 이거하려고 사진을 세장이나 올린거? ㅡㅡ)


뒷면.
파워 스위치과 스피커, 시리얼 붙은 종이가 있다.
설명서에는 파워 스위치를 ON에 놓고 충전하라고 해놨는데, 아마도 하드웨어적으로 완전히 연결해제를 하는것인가 싶다
(방금 OFF에 연결하고 충전기를 연결했더니 충전중인 불은 들어온다 ;;)


뒷면 상단에 보면 좀 큰 고무덮개가 있는데, 아마 외부 안테나를 연결하는것인가 싶다.
설정메뉴에보면 IDIO도 있는걸로 봐서는 여기다 연결하는 것 같다.


암튼 겉모습은 요기까지~


Posted by 쎄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