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내 맘대로2010. 4. 3. 01:17
http://news.nate.com/view/20100402n02331?mid=n0411

2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MSG는 평생 웬만큼 많이 먹어도 해롭지 않은 안전한 첨가물이다. 



그 밑의 리플

이 기사 뭔소린지... ㅡㅡ;; 식품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인데...
베플 말대로 왜 갑자기 생뚱맞게.....그 깐깐한 식약청이.. 나오지도않은 위해물질도 성급하게 나왔다고 보고해 멀쩡한 제품 망하게 만들기 일쑤인 식약청이...
아젠.. 관심도 없는 'MSG가 절대 무해하다'라는 선언을 했는지 아나요?
"롯데 라면" 때문입니다..
롯데.. 정말 대단한 기업입니다.
3-4년전 과자의 유혹인가?라는 책으로 과자시장, 첨가물 등 난리 났을때.....
전 식품업계에서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MSG 다 뺐습니다..
그래서 'MSG 무첨가'마케팅이 나온거구요
다들 MSG가 무해하다는 거 알지만.. 소비자들이 너무 싫어하니까... 설득을 해도 듣지 않으니까 MSG를 뺀것입니다...
하지만 단지 MSG만 홀랑빼면 다들 맛없다고 안먹습니다. (새우깡, 자갈치 등이 옛맛이 아닌게 그 때문..)
하지만,, 소비자 인식이 나쁘기에 MSG 대체할려고 업계에서는 난리였습니다.
MSG가 한국이 좋아하는 감칠맛에 워낙 좋은 효과를 내는데다가 대체제 찾기가 어려워서입니다.
아무튼 그때는 관심도 없다가..
이제서야.. 롯데라면 msg 얘기 나오니까..
갑자기.. 뜬금없는 선언을..ㅡㅡ;; 정말 어이 없습니다..
정말 지난 멜라민사태때도.. 결국 롯데 제품 중 멜라민 확정된 것이 나왔는데... 모두의 관심이 다 꺼진 후 식약청 홈페이지에만 빼꼼히 보도하고,...(식품종사자 외에는 알 수 없음)
그때도 화났지만... 식약청은 너무 롯데를 보호해주네요..
아무튼 정말 롯데는. 대단한 기업입니다...

Posted by 쎄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