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기타2013. 8. 31. 14:30

iptime 공유기에서 ddns를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주소가 susemi99.iptime.org 라서 좀 맘에 안들었지만, 공짜니까 유용하게 잘 쓰고 있었다.


얼마 전 케이머그 리퍼행사에서 맥미니를 샀다.

아이맥으로 집에서 서버 돌리기는 좀 그랬다.

MAMP로 웹 서버를 만들었고 ajaxplorer로 웹하드를 만들고 나서 wordpress로 블로그도 올렸다.

FTP는 pure ftp라는 걸로 만들었다가 AVPlayer에서 스트리밍으로 보는 게 안되서 OS X Server 어플로 만들었다.

애플TV에서 사용할 plex 서버까지 추가하고 보니 그렇게 만족스러울 수가 없다.



여기까지 하고 보니 슬슬 도메인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it일을 하면서도 도메인을 살 생각은 전혀 안하고 있던 터라 아무런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

더군다나 연말에 아수스 ac66u 공유기도 살 생각이어서 도메인을 갖고 있는게 좋지 싶었다. 그렇게되면 iptime의 ddns를 못 쓰게 될테니까.


다행히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ww.domain.kr/jsp/popup/agencyFeePop.jsp에서 최저가 가격을 알려주고 있었다.

도메인이란건 현물로 존재하는게 아니라 무조건 싼게 장땡이고, 게다가 나는 호스팅은 필요없고 도메인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서비스도 신경 쓸 것이 전혀 없다.

비아웹에서 susemi99.kr 을 샀다. 1년에 만원 조금 넘더라.


그 다음에 할 일은 내가 산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susemi99.iptime.org로 넘어오게 해야하는 것이다.

이건 DNSEver이란 곳에서 해주더라.

비아웹의 내 도메인 정보에 DNSEver에서 주는 서버 ip를 넣어주고, DNSEver에서 도메인 별명으로 www.susemi99.kr을 입력하면 susemi99.iptime.org로 넘어오게 해놨다.


dns 정보가 업데이트 되길 약 하루 반을 기다려서 드디어 목요일에 정상적인 도메인 정보가 작동되기 시작했다.


이젠 susemi99.kr 를 입력하면 블로그가, webhard.susemi99.kr을 입력하면 웹하드가 뜬다.

방법

은근 편하다.


이왕 여기까지 한 김에 메일서버 같은 것들도 조금씩 만져봐야겠다.

Posted by 쎄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자킹

    와우 일종의 도메인 포워딩인가요?
    저도 찾던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2014.03.26 14:37 [ ADDR : EDIT/ DEL : REPLY ]
  2. xoxo

    DNS에버에다 저렇게 등록을 할 경우 www.susemi99.kr를 브라우져에 입력하면 susemi99.iptime.org로 리다이렉트되어서 클라이언트의 웹 브라우져 주소 표시줄에 susemi99.iptime.org 라고 표시되나요? 지금 접속해보니 susemi99.kr 라고 표시되는데, 이렇게 되는게 맞는지요? 끝까지 iptime.org를 숨기고 싶어서요. .ㅋㅋㅋ

    2014.06.27 14:45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용희

    안녕하세요.
    비볼디의 DDNS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ipTime에서 제공하는 DDNS를 이용할 경우, 도메인에 iptime.org가 포함되는데
    비볼디의 DDNS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 소유의 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고
    HTTPS 연결도 가능합니다.
    서브 도메인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HTTPS도 무제한입니다.

    비볼디 DDNS 페이지: https://server.vivoldi.com/network-server/ddns

    감사합니다.

    2020.01.02 00:35 [ ADDR : EDIT/ DEL : REPLY ]